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207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08월 08일
글제목  민물고기잡기 체험장 한여름 휴가지로 인기 짱
 
 

제4회 대한민국 정남진 물 축제 행사장을 찾고있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 이벤트 행사로 가족과 함께 더위를 식히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민물고기 잡기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탐진강 장흥교와 분수대 사이에 강을 가로질러 경계그물망을 설치하고 3,000평 규모로 민물고기잡기 체험장을 만들어 지난 7월 30일부터 오는 8월 4까지 6일간 하루중에 가장 무더운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매일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 잡을수 있는 체험어종으로 잉어, 붕어, 메기, 뱀장어 등 탐진강 토산어종을 매일 1톤씩을 방류하고 있는데 어린이나 성인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첨벙첨벙 고기를 따라 이리 뛰고 저리 뛰면서 신나고 재미있게 고기를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속에 몸을 담그고 더위를 식힐 수도 있는 체험관광 상품이어서 민물고기잡기 체험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

 

한편 군에서는 물고기 잡기 체험장을 운영하면서 입장료로 어른 2천원, 어린이는 1천원을 받고 있는데 이 돈은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아동을 구제할 수 있도록 국제연합기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액 기택해 오고 있어 민물고기잡기 체험장 이용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체험장 운영기간 동안 쪽대를 사용하도록 하고 있어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매일 1천명 이상 입장하고 있으며 특히 장흥댐의 시원한 1급수와 함께 더위를 식히면서 풋풋한 고향의 정을 한껏 느끼며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장이 되고 있어 한여름 휴가지로도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탐진강변에 뗏목타기, 볼거리 경연펼쳐
이전글 주민자치 경연대회에 갈고 닦은 솜씨 선보여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