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910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08월 19일
글제목  축산강소농 한우농가 맟춤형 컨설팅 실시
 
 

지난12일 7개 군(장흥, 고흥, 강진, 완도, 보성, 진도, 신안) 한우경영체 58명을 대상으로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한우분야 권역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축산분야 강소농 육성 전국 58개 권역 순회에 따른 것으로 전남에서 한우사육두수가 가장 많은 군에서는 22농가가 참여하였다. 컨설팅을 실시하기 전 축산경영, 사양관리, 한우개량, 암소비육, 축사시설, 초지사료, 질병 등의 한우농가가 원하는 분야에 대한 사전 기술수요를 파악하였다.

 

이에 따라 국립축산과학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전문컨설턴트는 강소농 선정 농가에 대한 공동컨설팅과 개별농가에 대한 표준경영진단표를 통한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찾아 개선대책을 제시하는 1:1 맞춤식 기술 컨설팅과 경영컨설팅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영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정부차원에서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종과 접근성을 고려하여 ‘11년 축산분야 강소농 선정농가 2,000명을 대상으로 전국을 58개 권역으로 나누어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며, 장흥군은 22개의 축산농가가 선정되었고, 이들 농가는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하여 농가경쟁력을 10% 향상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군에서는 축산농가에 대한 전문기술과 농장경영 컨설팅을 실시하는 강소농 육성사업은 축산물 가격 급변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농어촌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큰호응
이전글 장애우 및 청소년 역사탐방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