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024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10월 14일
글제목  멀지 않는 미래 블루오션을 찾아가는 말산업 특성화고 태동
 
 

오는 2012년 3월에 장흥군 대덕읍에 “한국말(馬)산업고등학교”가 새로 개교하여 2개학급 52명의 신입생을 맞이한다.. 군과 전남교육청이 합심하여 공립형 말(馬)산업 관련 특성화고 기반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

 

선진국의 사례에서 국민소득이 높아질수록 레저스포츠로서 각광 받는 것이 골프, 승마와 요트산업이다. 군과 전남교육청은 현재 국민소득 2만$를 달성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머지않아 펼쳐질 승마 관련 레저스포츠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예견하고 말(馬)산업 고등학교로서의 새로운 교육의 장을 준비하고 있다.

 

말(馬) 산업은 이제 우리나라에서 막 태동하는 레저스포츠로서 경주마생산 및 비육마 생산으로 새롭게 비상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승마지도사를 포함한 말(馬)장재사, 마필관리사, 재활승마사, 말(馬)사육사, 말(馬)번식사 등을 양성할 수 있도록 편성하여 말(馬) 사육법과 승마를 아우르는 균형적인 교육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장흥 대덕지역은 고려 때 제주에서 뭍으로 옮겨온 말(馬)이 강진 마량항에 입항 후 이곳에서 적응기간을 가졌던 마방이 설치되었던 지역으로 특히 기후가 온난하여 겨울에도 풀이 자라 말(馬) 성장에 최적의 입지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천관산 자락을 휘감는 말(馬)트레킹 코스는 동백 숲, 회진만의 바다와 어우러져 경관이 수려한 곳으로 말(馬)의 고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천혜의 지리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

 

군에서는 말(馬)관련 특성화고등학교를 통해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면 승마지도자, 승마재활사, 마필장재사 등 다양한 취업기회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말(馬)관련 직업의 희귀성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어 말(馬)산업이야 경쟁상대가 없는 블루오션 산업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입학문의는 대덕종합고등학교 교무과 (061)867-1801~2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리포터 - 이지훈>

 
다음글  
이전글 정남진 문학낭송 대회 성황리 마쳐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함께해요! 별나라여행 -우주를 향한 첫걸음
이전글 정남진 문학 낭송대회 성항리 마쳐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