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211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11월 01일
글제목  2011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 장흥관산에서 개최
 
 

군은 서양의학과 한의학 그리고 전통의학까지 모두 한곳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의학의 패러다임으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장흥군, 전라남도한방산업진흥원, 통합의학박람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를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10일간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린건강, 인간중심 헬스케어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세대의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서양의학관, 한의학관, 통합의학관, 미래의학관, 생물자원연구관 등 전시관과 22개 전남도내 시군 보건소 체험관과 미술치료, 놀이치료 등 각종 체험행사와 국제학술대심포지엄, 명의ㆍ명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ㆍ운영 된다.

 

통합의학(Intergrtive medicine)이란 현대서양의학을 기본으로 한방요법, 보완요법이나 대체요법 중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을 선택해 현대 의학적 치료와 병행·접목함으로써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은 최소화하는 의학의 신개념이다. 본 공식행사로 10.28(금) 14:00부터 박람회 주무대에서 시작되며 13:30분에 식전공연 행사로 전남도립국악단의 타악난장, 어린이스포츠댄스팀의 공연이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10. 29(토)일부터 9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는 명의·명사를 초청 학술관에서 강연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강연 후 명의·명사 무료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에는 22개 전남도내 시군의 보건소가 참여하여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검사(여수시), 골밀도 검사(해남군), 스트레스 진단(함평군), 한방팩, 경혈, 경락 마사지(장흥군) 등 무료검진 및 체험프로그램이 병행되어 관람객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 및 만족감을 줄 것이다.

 

일정별 주요행사로 10월30일에는 전남산악연맹 주관으로 영호남 산악인 1000여명이 영호남 등반대회에 참여 늦가을 천관산의 백미인 억새 물결 속에 한의학과 서양의학을 보고 체험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특히, 박람회 장 내에서 제3회 정남진국화페스티벌도 연계되어 장흥의 상징인 한우, 말 등의 국화조형물과, 다륜대작, 입국, 분재 등 다양한 국화 전시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통합의학국제심포지엄은 10월 29일 13시에 박람회 장 내 학술관에서 이덕철(연세대 세브란스), 김정하(중앙대 가정의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 입장료는 2,000원이며 어린이, 청소년(만 18세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한부모 가정, 국가유공자, 장애인, 상이군경, 65세 이상은 무료 입장한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2011 장흥 천관산 가을 산사음악회 열려
이전글 이미고를 통한 부부이해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