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100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11월 09일
글제목  승마동호회 창립총회 개최

 

군은 말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군민 건강 복지 증진 및 말 관련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장흥군 승마동호회를 결성하고 동호회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을 활용하여 연말까지 승마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마필관리 실습과 승마 실기 등 총 9회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초부터 관내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말 산업 육성정책, 말 사육 기술, 마필장제학 등 이론교육과 함께 마필관리, 초급 승마 실습 등 말 사육 전문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하여, 말 산업에 대한 군정 시책을 홍보하고, 군민 관심도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정남진 승마동호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곽태수(現 군의원)씨는 “승마동호회는 농업인으로 구성된 기존의 교육생과 함께 농업 외 산업 인구, 자영업자 등 그 구성원이 다양하여 장흥군 말 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공유와 이해확산 , 군정 홍보 등 군민 생활 복지 증진을 위한 선도 단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말 산업 육성 농업인 심화교육, 승마동호회 결성 등을 통해 말 산업 전문 인력 기반 구축을 완료한 장흥군은 내년도에는 재활승마센터, 농어촌형 승마장 조성, 경주마·승용마·식용마 생산 전업농가 육성 등 말 산업 확산을 통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2011 대한민국 통합의학 박람회 전국관심 고조
이전글 다문화가정 어울림 생할체육 축제 성료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