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샤이니 조회수 1226
이 메 일 ljs0003@hanmail.net
일  자 2011년 11월 20일
글제목  순천장대공원 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에 뽑혀

‘순천장대공원’ 화장실 아름다운 화장실에 뽑혀
               -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 행정안전부장관상 ‘동상’ 수상

순천 장대공원 공중 화장실이 ‘제13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아름다운 화장실로 선정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은 행정안전부와 조선일보,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이번 공모에는 지방자치단체, 고속도로휴게소, 지하철공사, 철도공사, 학교, 군부대 등  185개 기관 단체가 응모했다.
이번에 선정된 장대공원 공중 화장실은 외벽에 천연 목재를, 지붕은 가뭄과 열에 강한 초화류를 식재하여 에너지 절약은 물론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친자연성을 강조했다.

또한, 유리블럭 등을 활용한 자연 채광을 통해 깨끗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 남녀 장애인과 어린이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건립했으며, 시민들의 생활체육공간인 동천과의 이용 및 접근성을 감안 건립됐다.
특히, 여성화장실을 남성화장실 보다 더 많이 설치하여 이용자 편의를 도모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장대공원 공중화장실은 지난 8월에도 2011년 아름다운 남도화장실 평가에서 1위를  차지 상금 1000만원을 수상한 바 있며 상금과 시비 1000만원 등 2000만원의 예산으로 순천시 공중화장실을 보수했다.
제13회 아름다운 화장실 시상은 오는 25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순천시 뿌리깊은나무 개관
이전글 순천노인복지관 '은빛어울림한마당' 개최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