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당당한여자 조회수 1082
이 메 일 hi-boksil@hanmail.net
일  자 2011년 11월 30일
글제목  장흥고 학생들 따뜻한 마음 전달

 

장흥고 학생들이 다문화 가정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 지난 28일 장흥고 선생님과 학생회장을 비롯한 4명이 장평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지난 16일 장흥고에서 열린 다문화 요리 체험 교실 수익금 843천원을 장평면 다문화가정에 전달하였다.

 

다문화 요리 체험 교실은 장흥고가 주최하고 장흥군이 후원하여 창의적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로 관내 8개국 결혼이주여성 22명이 참여하여 친정국가의 음식 문화 및 음식 만드는 법을 장흥고 1학년 168명에게 가르쳐주고 같이 만든 음식은 전교생들에게 판매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로 마련된 수익금을 다문화가정을 위하여 쓰겠다고 약속했던 학생들이 직접 장평면사무소로 찾아와 다문화가정 수가야 사치꼬씨에게 따뜻한 정을 나눈 것이다. 수가야 사치꼬씨는 1997년에 결혼하여 2남 4녀를 낳고 현재 임신 5개월로 농사를 지으며 열심히 살아가던 중 갑작스런 배우자의 사망으로 힘든 일을 겪고 있는 다문화이주여성으로 이 딱한 사연을 전해 들은 장흥고 학생들이 사치꼬씨에게 성금을 전달한 것이다.

 

장흥고 김 권 선생님은 “우리 장흥고 학생들이 다문화가정에게 관심을 가지고 이렇게 보람된 일을 하다니 정말로 대견하고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전인적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며 이번 행사를 위하여 도움을 주신 장흥군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장흥 치유의 숲 활성화를 위한 군과 (주)지앤지 업무협약
이전글 장흥군, 저탄소 녹색성장 생활실천 캠페인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