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188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1년 12월 05일
글제목  슬로우푸드 요리 아카데미 운영, 나눔의 미학 실천
 
 

슬로푸드문화 저변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인스턴트와 페스트 푸드의 만연으로 점점 부실해지는 현대가정의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관내 주부들을 대상으로 슬로푸드 요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슬로푸드 요리아카데미 교실은 관내 주부 30명을 모집하여 2011. 11. 9일부터 주2회씩 총 20회로 2012 .1. 1.13일까지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운영되고 있다. 화학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고 유기농 농산물만을 이용해 만든 요리와 밑반찬이 인스턴크 식품보다 더 깊은 맛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교육생 전원이 슬로푸드에 흠뻑 빠져있다.

 

이렇게 슬로푸드에 매료되어 있는 교육생들이 연말을 맞이하여 주변의 불우한 이웃에게 작은 정성이나마 전달하고자 뜻을 같이하여 지난 11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 500여포기의 배추를 절이고 비비는 3일간의 과정을 통해 유기농 슬로푸드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김치는 장흥슬로시티협의회를 통해 장흥군 관내 70여 조손가정에 전달하여 따뜻함 마을을 나눌 예정이다.

 

군과 장흥슬로시티협의회는 슬로시티운동 자체가 삭막한 빠름의 세상에서 벗어나 느리지만 남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우리 조상들의 옛 미덕과 일치하는데 슬로푸드 요리 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슬로푸드 요리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나눔의 미덕”을 느끼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더불어 군은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슬로시티 지역으로서 슬로푸드문화 저변확대 사업, 슬로시티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의 다양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전한 사회문화 조성과 슬로시티 관광자원화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축제에서 우수자원봉사센터 수상
이전글 함께해요 별나라 여행, 우주를 향한 첫걸음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