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자유게시판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봄꽃 조회수 1164
이 메 일 dudtj0303@hanmail.net
일  자 2012년 11월 15일
글제목  장흥군 여성단체 협의회 부모사랑 이 .미용 봉사
 
 

 

장흥군 장흥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부모사랑 이․미용봉사를 실시하여 어르신들에게 많은 칭찬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한국수자원공사 서남권관리단(단장 고영환)과 (사)열린 의사회(이사장 고병석)에서 운영하는 사랑나눔 활동으로, 교통이 불편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의료 환경이 열악한 면지역 주민들을 위해 “K-water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무료진료”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날 검진 받으시러 오신 어르신에게 봉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봉사 활동은 노인 인구가 많은 장흥군 유치면 지역 현실을 감안해 한방, 치과, 내과, 외과, 통증의학과 등의 다양한 진료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2대의 셔틀버스와 다과 등이 함께 제공되어 이용하는데 불편을 해소시켰다.

 

특히, 여성단체 협의회에서는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혼자 머리 염색이 불편 하실 것을 착안하여 의료검진을 마치시면 며느리의 마음과 따뜻한 손길로 염색을 해드려 머리까지 감겨 드렸다.

 

원등리 안동섭(78세) 어르신께서는 “내몸 건강도 챙기고 이렇게 멋지게 염색까지 하고나니 너무나 행복한 하루가 되었다며 고맙고 감사하다” 며 연신 미소를 지어보이며 흐뭇해 하였다.

 

채은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올해 추석부터 10개 읍면을 순회 하면서 부모사랑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풍요롭고 살기 좋은 장흥 만들기에 더욱 노력 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따뜻힌 후원의 손길이 넘친 대덕아동행복마을 행복운동회
이전글 전남 목공예센터"목공에 메카"로 우뚝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