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여성에게바란다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커뮤니티게시판여성에게바란다

내가 바라는 멋진여자!남자들이 생각하는 여자들의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나누는 커뮤니티 공간욕설, 비방, 반복게시물등은 에고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량이 조회수 3928
이 메 일 bingyub@hanmail.net
일  자 2008년 07월 03일
글제목  남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여자 화장은 바로 이것...
1위 공포 영화 주인공 같은 시뻘건 립스틱
모처럼의 부부 동반 회식. 한껏 치장한 아내가 모임에 등장한 순간, 다들 경악했어요. 방금 쥐 잡아 먹고 나온 듯한 공포의 빠알간 립스틱. 제가 다 민망해서 혼났어요.(정재환·33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립스틱 컬러 선택이 관건이에요. 오렌지나 다홍 계열의 레드 컬러를 선택하고, 질감이 묽은 것을 고르면 오히려 청순하고 젊은 느낌이 들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2위 문신한 듯 짙고 굵은 눈썹
내 아내의 콤플렉스는 화장 지운 뒤 흔적을 찾기 힘든 희미한 눈썹. 그래서인지 메이크업을 할 때 눈썹에 꼭 힘을 주는데, 인상이 너무 강해 보여요.(유문식·38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펜슬보다 섀도를 이용하고, 눈썹 앞머리부터 그리지 말고 숱이 부족한 눈썹 꼬리나 중앙 부위부터 그리는 게 요령이에요.” 한국화장품 이은정


3위 긁으면 묻어나올 것 같은 두꺼운 피부 화장
본래의 피부색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화장품을 덕지덕지 덧발라요. 목과 얼굴에 뚜렷하게 경계가 생기는데 마치 가면을 쓴 것 같아 보기 싫어요.(이영조·34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두꺼운 트윈케이크가 문제예요.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화사하고 투명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희


4위 뺨 맞은 듯 진한 볼터치
젊어 보이려고 한 것 같은데 정말 우스꽝스러워요. 남들은 불그스름하게 잘만 하던데, 광대뼈에 동그랗게 바른 게 촌스럽기 짝이 없어요.(이민호·40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섀도 대신 크림 타입 블러셔를 이용하면 볼터치가 한결 쉬워져요. 손가락으로 자연스럽게 펴 발라주면 된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희


5위 멍든 것같이 시퍼렇게 바른 아이섀도
요즘 유행이라며 공들여 한 눈 화장. 눈두덩을 시퍼렇게 만들어 멍든 것 같기도 하고, 야해 보이기도 해서 싫어요.(민상수·31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섀도 색상은 파스텔 계열로 선택하고, 보습력이 있으면서 가루날림이 심하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한국화장품 이은정


6위 기름을 바른 듯 번들거리는 립글로스
립글로스를 너무 많이 발라 입술 전체가 튀김 먹은 사람처럼 번들번들∼. 조금만 지워져도 계속 덧바르는데, 이유를 모르겠어요.(박규식·34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립글로스는 입술 중앙에 소량만 바르고 전체적으로 펴줘야 촉촉한 느낌도 들고, 번들거림 없이 예뻐 보여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


7위 판다처럼 그늘진 다크서클
외출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어느새 눈 화장이 번져서 눈 밑이 환자처럼 까매져 있어요.(류혁림·42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눈가의 유분을 먼저 잡아주세요. 섀도는 가루날림이 없는 것을 선택,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워터프루프 타입을 사용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희


8위 떨어질 듯 무거워 보이는 속눈썹
마스카라가 엉겨서 눈썹이 지저분해 보여요.(장두영·32세)
아내를 위한 전문가의 advice 촮 “많이 바른다고 눈썹이 잘 올라가는 게 아니에요. 위에서 아래로 쓸어준 뒤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여러 번 쓸어주는데, 좌우로 흔들며 올리면 자연스럽게 올라가요.” 한국화장품 이은정

립스틱 붉은색은 밝고 화사하게∼

진단 레드 컬러 립스틱은 어떻게 바르느냐에 따라 세련되어 보이기도 하고, 촌스러워 보이기도 한다. 지나치게 빨갛게 되었다면 컬러 선택의 실수 때문이다.
해결 보통 어두운 레드 립스틱은 화장이 진해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므로 피하는 게 좋다. 피부색이 어둡다면 오렌지 계열, 노란 기가 도는 피부라면 와인 계열, 피부색이 하얗다면 핑크 계열의 레드 색상이 잘 어울린다. 다홍빛이나 오렌지 계열의 밝은 레드 립스틱은 깔끔하고 밝은 인상을 준다. 평소 보습력과 주름 방지 효과가 있는 립케어 제품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한다.


1 립펜슬을 이용해 입술 라인을 따라 라인을 그린다. 2 립 브러시를 이용해 립 라인 안으로 립스틱을 발라 메우듯 채워준다. 립스틱을 바른 후 티슈나 화장솜을 이용해 한번 눌러준 다음 다시 한 번 립스틱을 덧바르면 선명한 색상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볼터치 생기 있고, 어려 보이게!


진단 볼터치는 잘 하면 얼굴을 화사하고 혈색 있게 연출할 수 있지만 너무 진하게, 넓은 부분에 바르면 오히려 얼굴이 상기되고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해결 볼터치는 브러시로 원을 그리는 기분으로 굴리며 바른다. 광대뼈나 살찐 볼, 각진 턱을 작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붉은 계열보다 브라운 계열의 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한다. 연한 베이지 브라운을 바르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생기 있게 홍조를 띠고 싶다면 아이섀도 색상이나 립스틱과 동일 계열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예쁘다. 요즘 유행하는 크림 타입의 소프트 블러셔를 손가락에 묻혀 발라주는 것도 좋다.


1 화이트 컬러의 아이섀도를 이용해 다크서클과 광대뼈 윗부분을 가볍게 터치해준다. 2 얼굴이 둥근 편이라면 블러셔를 귓불에서 광대뼈 아래쪽으로 사선을 그리면서 바르고, 긴 편이라면 광대뼈 아래 볼 부분의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둥글게 발라준다.




아이섀도 선명한 눈매 연출


진단 눈화장이 번졌다면 발색력이 떨어지는 섀도를 사용해 가루날림이 생겼거나 아이라이너, 마스카라가 너무 묽어서 발생된 일. 눈가에 유분이 너무 많아도 눈 화장이 번진다.
해결 유분기를 잡기 위해 섀도를 바르기 전 퍼프에 남아 있는 파우더를 이용해 눈가에 살살 누르듯 꼼꼼히 발라준다. 섀도는 압축 타입을,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면 깔끔하고 선명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펜슬 타입보다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면 번짐 현상을 막을 수 있다.


1 아이섀도는 눈앞머리부터 꼬리방향으로 바른다. 파스텔색상이나 펄이 들어간것은 가루날림이 심하므로 얇은 브러시를 이용해 바른다. 2 브러시나 면봉으로 뭉쳐있는 여분을 고르게 펴주면 깨끗하게 표현된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남편을 신바람나게하는 말
이전글 여성직장인 73.1% "여자라서 힘든적 있다."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
황수정

날씬한 그녀들의 비밀이 궁금하신가요?!
www.shape1004.com

    02.17 18:19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