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그여자성공따라잡기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여성365여성성공쌓기그여자성공따라잡기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왕조2동 조회수 1641
이 메 일
일  자 2010년 11월 29일
글제목  출세하는 직장인의 독서경영법

출세를 위해 과연 독서가 중요할까. 물론이다. 뭐든지 알아야 자신을 평가할 수 있고 상대방을 제대로 대할 수 있다. 그런데 많은 이들은 이런 부분에 무심한 경우가 많다. 자신이 익숙한 방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려고 한다.

출세를 위한 첫걸음은 당신의 가장 중요한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책을 읽는 것이다. 당신이 중간 간부라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지 생각해 보자. 분명 부하들을 리드하고 윗사람을 보필하는 프로세스일 것이다.

윗사람이 당신을 충분히 신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떻게 처신할 것인가 등의 내용을 담은 책을 읽어보자. 자신이 보고 듣고 익숙한 대로 행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마커스 버킹엄의 , 리처드 스탠걸의 <아부의 기술> 그리고 신시아 샤피로의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등과 같은 책들은 당신의 출세를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다.

업무 성과를 크게 올리기 위해 필요한 책들도 있다. 여러분이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다면 당연히 세일즈 관련 서적을 수십 권에서 수백 권 정도 읽어야 한다. 그리고 ‘좋은 책’이라는 막연한 느낌보다 자신의 세일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댄 케네디의 <백만불짜리 세일즈 강의>와 같은 책이 크게 도움 될 수 있다.

기획부서에서 일하거나 연구개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한 책을 즐겨 읽어야 한다. 자기계발서나 성공학 저서들을 폄하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런 서적은 생활 전반에 걸쳐 성과 역량과 행복 충전 방법을 다루고 있다. 마치 가전제품을 사용할 때 매뉴얼을 즐겨 읽고 효과적인 사용법을 익히듯, 자기계발서나 성공학 저서들 역시 활용하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쇼냐 류보머스키의 , 그레고리 번스의 <만족> 등과 같은 책들은 당신을 최고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책이다. 늘 씩씩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사람에게 행운이 주어지는 법. 열정과 의욕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라도 앞서간 인물들의 자서전에서 지혜와 경험을 훔쳐내야 한다.

피터 드러커의 <피터 드러커의 자서전>, 리처드 브랜슨의 <내가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대니 메이어의 <세팅 더 테이블> 등이 훌륭하게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앞으로 어떠한 변화가 닥쳐올지 그리고 그런 변화들 속에서 어떻게 준비하고 기회를 잡아야 하는지 등에 대한 책은 미래 서가에서 찾아보자. 존 나이스빗의 <마인드 셋>, 이코노미스트의 그리고 삼성경제연구소의 등이 있다.

아는 것과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행을 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Point!

첫째, 뭐든지 알아야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대할 수 있다.

둘째, 출세를 위한 첫걸음은 독서다.

셋째,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파악하고 관련 서적을 읽어야 한다.

넷째, 아는 것과 실행에 옮기는 것은 다르다. 실행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출처: M25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속 깊은 이성 동료, 오피스 와이프
이전글 직장내 적, 오히려 감사하라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