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그여자성공따라잡기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여성365여성성공쌓기그여자성공따라잡기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왕조2동 조회수 1382
이 메 일
일  자 2010년 11월 29일
글제목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됐나요?

어린 시절 삼촌 방문을 열면 자욱한 담배연기와 통기타의 불안한 음색이 흘러 나왔다. 어쩌면 할머니보다 조카가 삼촌의 미래를 더 걱정했을지도 모른다. 우리가 삼촌의 나이가 된 지금, 사회는 더욱 치열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발전해 가는 직업의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자신의 분야는 그대로 정체해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변화하기 때문이다.

2008 미래직업박람회 단순 채용 박람회의 형식이 아닌 직업 전반에 관한 종합 전시 박람회로, 직업의 과거·현재·미래와 세계·한국의 비교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보여 주는 미래지향적인 전시다. 직업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관련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직장인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 볼 수 있다.



영희가 귀여운 ‘바둑이’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철수집에서 키우는 개가 강아지를 낳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영희는 철수가 하나의 인적자원(Human Resource)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영희와 철수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과, 둘 사이에서 더 많은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 방법에 대한 연구는 ‘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를 통해 가능하다.

HRD 컨퍼런스 인적자원 개발 관계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행사가 있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 단이 개최하는 ‘2008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가 바로 그것. 이번 컨퍼런스는 급속한 글로벌 경제로 전환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기 위한 실천적 방안을 인적자원 개발을 통해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장인어른에게 따님을 달라고 호소하던 백수는 결국 딸을 얻을 수 있었을까? 글쎄, 잘 모르겠다. 다만, 이런 추측은 할 수 있다. 장인을 스승으로 모신다면 직업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무슨 소리냐고? 여기 ‘따님을 주세요’ 라기보다는 ‘직업을 주세요’ 라고 말할 수 있는 장인들이 있다. 빠른 것만 쫓는 지금의 사회에 숨겨진 블루오션의 해답을 장인들의 손길에서 찾아보자.

장인(匠人)작품박람회 명장회, 기능전승자회, 기능올림픽 선수협회가 참여하는 장인작품박람회에는 뛰어난 기술로 인정받은 장인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작품을 전시 홍보하여 기능인력의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기능인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장인정신이란 무엇인지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자.



직업능력의 달 Program

매년 9월은 정부가 지정한 직업능력의 달. 노동부가 마련한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자. 어쩌면 당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출처: M25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퇴근 후, 당신은 어디로 달려가나?
이전글 야근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