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그여자성공따라잡기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여성365여성성공쌓기그여자성공따라잡기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왕조2동 조회수 1512
이 메 일
일  자 2010년 11월 29일
글제목  퇴근 후, 당신은 어디로 달려가나?

별달리 하는 일도 없이 어영부영 보내 버리기 쉬운 시간대가 퇴근 이후다. 약속이란 것이 본래 뚜렷한 사전 계획 없이 잡히는 경우가 많다보니 퇴근 이후 규칙적인 일을 하기가 쉽지 않다. 이렇게 생활하다 보면 여기저기 부르는 곳마다 달려가는 일이 늘게 된다. 뿐만 아니라 그냥 일찍 들어가기도 그러니 별 의미 없는 모임이나 만남에 시간을 빼앗기게 된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머리는 서서히 비게 되고 밀려오는 허탈감을 막을 도리가 없다.

이래선 안 된다. 나름대로 퇴근 이후 시간을 가능한 한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대충대충이 아니라 쫀쫀하게 사용하다 보면 의외로 이 시간대에 만들어 낼 수 있는 일의 양이 크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퇴근 이후 시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려면 우선 나름의 원칙을 정해두는 일이 필요하다. 사내 모임이나 사외의 경우도 꼭 참석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발걸음을 옮기지 말자. 참석 할 것인가 그렇지 않을 것인가의 기준을 정하는 것은 단순해 보이지만 중요한 대원칙이다.

‘예외적인 경우에만 참석한다’고 기준을 정하자. 예외적인 것이란 몇 주 전부터 정해진 팀 회식, 고등학교 정기 동창회, 번개가 아닌 정기 동호회 모임 등이다. 갑자기 ‘한잔 할래?’에 휘둘리지 않고, ‘오늘 한번 뜰까?’의 제안에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는 얘기다. 영업직처럼 인맥 자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처럼 ‘예외적인 경우에만 참석한다’로 기준을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바람직하다. 그리고 당신이 약속을 정할 수 있는 경우라면 당연히 빈 시간에 약속을 정하도록 하자. 약속 때문에 계획했던 일을 미루거나 옮기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말이다.

또 하나 일주일 단위로, 퇴근 이후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 나름의 계획을 짜놓도록 하자. 학원 수업을 수강해야 한다면 일주일 중 언제가 적당한지 미리 정해놓고 그 시간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유부단한 사람들은 아주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더라도 수시로 자신과의 약속을 어기기 때문에 생활 리듬이 깨지는 경우가 잦다. 야무지지 않은 사람들은 퇴근 이후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기 힘들다.

일찍 퇴근하는 경우, TV 앞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무의미한 웹 서핑으로 시간을 죽이기도 한다. 일과가 복잡하고 힘든 사람일수록 TV 시청처럼 수동적인 시간 보내기에 익숙해지게 된다. 이런 경우라면 차라리 저녁에 사람을 만나는 편이 낫다. 사람들을 만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으니까. 당신이 엇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멋진 방법 중 하나는 퇴근하는 그 순간부터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기록하는 것이다.

Point!
첫째, 퇴근 후 아무런 계획이 없으면 각종 모임에 휘둘리게 된다.
둘째, 참석할 모임과 참석하지 않을 모임의 기준을 정하라.
셋째, 예외적인 경우에만 참석하는 것이 좋다.
넷째, 학원 수강을 위한 첫 단계는 당신 스스로 시간을 선택하는 일이다.
다섯째, 퇴근 후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당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으로 남겨 비교해 보자.

출처: M25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쉬는 날에도 긴장을 늦추지 마라
이전글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됐나요?
    리스트 글쓰기
게시물에 작성된 댓글목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