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여성365삶의지혜유용한정보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순천시저전동 조회수 1822
이 메 일 fleur2580@korea.kr
일  자 2011년 11월 17일
글제목  운동 부럽지 않은 운동 효과, 댄스스포츠
운동 부럽지 않은 운동 효과, 댄스스포츠

1. 바른 자세를 갖게 된다.
 - 파트너와 취하는 기본자세인 클로우즈드 홀드와 오픈 홀드는 모두 척추를 바르게 세운 정돈된(line-up) 자세를 요구한다. 바쁜 생활에서 소홀하기 쉬운 우리의 몸의 골격을 댄스를 연마하는 과정에서 바른 자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되고 댄스하는 동안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업(up), 다운(down)과 전신 스트레치(stretch)는 무릎과 발목 관절 등 우리가 평소 사용하지 않고 퇴화하기 쉬운 근육들을 골고루 사용하게 되서 전신의 조화로운 근육 발달로 건강한 생활의 기본틀을 형성시켜준다.

2.. 비만이나 체력저하에서 벗어날 수 있다.
 - 댄스스포츠는 운동 특성상 다른 운동에 비해 후진 워킹 스텝을 많이 하도록 되어 있어서 대퇴 전근과 대퇴둔근의 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므로 쳐지기 쉬운 힙(hip)을 올려주고 복근과 관절, 인대 등을 강화시킨다. 또한 조깅과 맞먹는 유산소 운동으로 체내 지방을 태워주는 작용을 하므로 주 2회 정도 3개월 이상 댄스스포츠에 참여하다보면 자신이 직접 체형이 변화되고 몸이 가벼워짐을 느끼게 된다.

3.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골량의 변화는 성장, 경화, 소실의 3단계를 거친다. 40세까지는 골량이 증가하나 40세 이후는 골량이 감소하기 시작해서 10년주기로 3~5%의 소실이 이루어진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적당한 운동량이 꼭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편한 자세로 앉아있거나 누워서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많을수록 다량의 골이 소실되므로 가능한 한 운동시간을 늘려야 한다. 워킹 동작이 많은 댄스스포츠는 소실되기 쉬운 골밀도를 높여 우리 몸의 유연성을 배가 시킨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숙취를 줄이는 기본적인 방법
이전글 맞벌이 부부를 위한 대화의 기술
    리스트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