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 세상을 바꾸는 힘!그 절방의 주인공은 여성입니다.

HOME여성365삶의지혜유용한정보

view v1.0
게시물 작성자 정보, 게시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게시물보기
작 성 자 장천동 조회수 1448
이 메 일
일  자 2011년 11월 18일
글제목  알아두면 좋은 상식 2
★ 생선과 콩을 함께 익히면, 생선 조림을 할때 생선 밑에 콩을 깔고 익히면 생선이 뼈채 익어 맛있다. 또 콩맛도 일품이고 뼈째 익었기 때문에 어린이가 칼슘 섭취를 알뜰이 할 수 있다.
★ 개수대 청소 할 땐, 개수대를 청소 할 때는 찻잎을 개수대에 뿌리고 스펀지로 가볍게 문지르면 개수대에 끼어있던 유분이 찻잎에 흡수돼 깨끗해 진다.
★ 설탕 잘 녹게 하려면, 설탕을 넣고 요리를 할 때 설탕이 잘 녹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설탕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밀가루처럼 하얀 가루로 변하는데 당도도 3배로 강해진다.
★ 불린 콩 필요 할 때, 불린 콩이 급히 필요 할 때는 전기 밥솥에 따뜻한 물을 붓고 마른 콩을 넣어 보온 상태로 약 20분간 넣어 두면 바로 사용 할수 있다.
★ 벽에 못질 잘 하려면, 벽에 못질을 할 때 종이 테이프를 열십자로 붙인 다음 테이프가 교차 하는 부분에 못을 박으면 벽에 흠집을 내지 않고 못을 박을 수 있다.
★ 젖은 구두 말리려면, 구두가 젖었을 경우 먼저 구두에 묻은 물기를 마른걸래로 닦고 물기가 없어졌다고 생각되면 그늘에서 말린다. 이때 종이 타월이나 신문지등을 구두 속에 넣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 한다.
★ 냉장고 패킹 닦을땐, 냉장고 패킹 부분의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부엌용세제를 칫솔에 묻혀 닦는다. 상처 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금속 수세미로 닦아내도 된다. 소량이라면 소독용 알콜로 문질러도 없어진다.
★ 티눈을 빼려면 알로애를, 티눈을 빼려면 알로잎의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 그 즙을 바른다. 아침, 저녁으로 2~3일이면 통증이 없어진다. 그 다음에 하루에 한번씩 3개월이상 꾸준히 바르면 뿌리까지 다 빠진다.
★ 굴 씻을때 무즙을, 굴을 씻을 때 물로만 씻으면 싱거워진다. 이럴 때는 용기의 1/3정도만큼 무즙을 담고 거기에 굴을 넣고 가볍게 씻어낸 다음 굴을 꺼내 옅은 소금물에 다시 한번 흔들어 씻는다.
★ 가죽 제품 손질 할때, 가죽 제품을 손질 할때는 우선 때가 많이 모여 있는 부분을 물수건으로 닦아낸 후 우유를 탈지면에 묻혀 가죽제품 전체에 맛사지 하듯 골고루 문질러 때를 뺀다.
★ 옷 주름 잘 피려면, 힘을 주고 다려도 잘 다려지지 않는 주름이 있다. 이때는 물에 식초를 1잔 정도를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서 다려 준다.
★ 고기 양념에 배쥬스를, 갈비찜이나 불고기에 배를 갈아 넣는데 제철이 아닐때는 너무 비싸다. 이럴 때는 요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배 쥬스를 대용하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 브레이크 소리나는이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때 `끽`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브레이크 라이닝의 마모가 심하거나 라이닝에 오일이 묻어 있을때 일어나는 현상이다.
★ 허리를 삐었을 때, 허리를 삐었을 때 오이와 밀가루, 식초를 개어서 거즈에 발라 다친 부위에 붙여주면 잘 낫는다.
★ 라벨 벗겨 내려면, 병에 붙어있는 라벨을 깨끗하게 벗겨 내려면 우유를 발라 주면 된다. 그래도 접착제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밀가루를 두껍게 발라 칼로 긁어 주면 된다. 깡통일때는 양파로 문지르면 잘 벗겨진다.
★ 수제비 반죽에 레몬즙을, 수제비 반죽을 만들때 레몬즙을 한 술 넣고 반죽을 하면 더욱 쫀득하고 맛있는 수제비를 만들수 있다.
★ 가구에 크레용이 묻었을 때, 아이가 가구에 크레용으로 낙서를 했을 때 가제에 치약을 묻혀 잘 문지르면 깨끗하게 지워지고 가구에 상처도 나지 않는다. 콜드 크림을 휴지에 묻혀 닦아도 깨끗해 진다.
★ 와이셔츠 목때 남을 땐, 와이셔츠를 깨끗이 씻어도 목때가 누렇게 남아 있을때는 와이셔츠 깃 부분에 베이비 파우더를 뿌려 다림질 하면 냄새도 좋고 하얗게 된다.
이게시물을 스크랩 (+0)
다음글 피부 트러블에 좋은 음식
이전글 알아두면 좋은 상식 1
    리스트 글쓰기